Demand Driven 적응형 기업모델

Demand Driven Adaptive Enterprise(DDAE) 모델은 기업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춰 실시간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관리 모델입니다.

DDAE는 수요 기반 운영 모델(DDOM), 수요 기반 S&OP, 적응형 S&OP라는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통해 조직의 모든 의사결정 수준에서 시장 중심의 혁신을 가능하게 합니다.

DDAE Model 구성

  • 플로우 관리의 기본 원리는 Complex Adaptive Systems(CAS) 방법론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 DDAE 모델은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통해 조직의 운영, 전술, 전략 범위를 포괄합니다.
  • DDAE의 구성 요소 : Demand Driven Operating Model, Demand Driven S&OP, Adaptive S&OP

수요기반 운영모델 (DDOM) The Demand Driven Operating Model 

Demand Driven Operating Model (DDOM)은 전략적 디커플링, 통제지점, 재고 버퍼, 시간 버퍼, 능력 버퍼 등을 활용하여 실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공급 오더 생성, 운영 스케줄링 및 실행을 수행하는 운영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절절한 시간 범위(시간,일간,주간) 내에서 예측 가능하고 민첩한 정보 및 물류 흐름을 구축하고 보호합니다. DDOM의 핵심 파라미터는 Demand Driven S&OP 프로세스를 통해 설정되어, 비즈니스 목표 달성과 함께 운전 자금 및 독촉 비용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The Demand Driven Sales & Operations Planning 

DDS&OP는 수요 중심 적응형 기업에서 전략적 및 운영 관련 의사 결정 범위 사이의 전술적 양방향 통합 지점으로, 전술적 적응 주기를 관리하는 수요 중심 적응형 기업(DDAE) 모델의 전술적 구성 요소입니다. 주로 전술적 관련 범위에서 운영되는 DDS&OP는 Adaptive S&OP에서 제공하는 현재 및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과 과거 및 예상DDOM 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를 기반으로 DDOM의 매개변수를 유지 및 업데이트합니다.  
DDS&OP는 Adaptive S&OP 프로세스에서 제안된 시나리오를 평가하여 적절한 DDOM 예측을 제공합니다. 
또한 DDS&OP는 경영진에게 DDOM의 미래 역량 및 성과와 관련된 전략적 변경 및/또는 내부 혁신을 권고합니다.

The Adaptive Sales & Operations Planning 

Adaptive S&OP는 경영진이 전략적 관련 범위와 전사적으로 관련 정보를 전략적으로 정의하고, 지시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통합 비즈니스 프로세스입니다.  시장 주도 혁신은 운영 전략, 시장 진출 전략 및 재무 전략과 결합하여 전술적 조정 및 전략적 예측을 위한 전략적 정보와 요구 사항을 생성하여 적응을 효과적으로 창출하고 추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