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바뀌는 고객 수요를 감지하고, 공급업체로부터 pull 방식으로 공급을 받으면서,
계획 수립 및 생산을 조정하는 모든 작업을 실시간으로 수행
“Demand Driven”의 의미가 아닌 것은
Demand Driven SCM은
수요 중심 공급망 관리(DDSCM)는 단순히 과거 판매 데이터나 예측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수요에 중점을 두는 공급망 관리 접근
방식입니다. 수요와 고객 선호도의 변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는 보다 민첩하고 대응력 있는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며, DDSCM을
구축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것입니다.
Demand Driven SCM의 기대효과
고객에 집중하여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음. 이는 고객 만족도, 충성도,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음.
DDSCM은 Pull 방식으로 기업이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고 재고를 보유할 수 있어 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과잉 재고를 보유하지 않아도 됨
DDSCM은 재고 추적 및 예측과 같은 추가 단계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전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므로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
예기치 못한 수요 변화나 공급망 중단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공급망 위험의 잠재적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함
재고 비용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의 수익성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음
DDSCM은 공급업체와 고객을 포함한 여러 부서와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을 강화하여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관계를 개선함
DDSCM 프로세스내에 개선을 위한 가시화 및 성과지표로 지속적 개선 메커니즘이 내재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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