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and Driven”의 진정한 의미는? 

수시로 바뀌는 고객 수요를 감지하고, 공급업체로부터 pull 방식으로 공급을 받으면서,
계획 수립 및 생산을 조정하는 모든 작업을 실시간으로 수행

“Demand Driven”의 의미가 아닌 것은

  • 수요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
  • 모든 것을 주문생산(Make To Order) 방식으로 관리하는 것
  • 단순히 Pull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
  • 모든 곳에 재고를 가지는 것

Demand Driven SCM은

수요 중심 공급망 관리(DDSCM)는 단순히 과거 판매 데이터나 예측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수요에 중점을 두는 공급망 관리 접근
방식입니다. 수요와 고객 선호도의 변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는 보다 민첩하고 대응력 있는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며, DDSCM을
구축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것입니다. 

Demand Driven SCM의 기대효과

고객에 집중하여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음. 이는 고객 만족도, 충성도,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음.

DDSCM은 Pull 방식으로 기업이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고 재고를 보유할 수 있어 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과잉 재고를 보유하지 않아도 됨

DDSCM은 재고 추적 및 예측과 같은 추가 단계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전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므로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

예기치 못한 수요 변화나 공급망 중단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공급망 위험의 잠재적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함

재고 비용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의 수익성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음

DDSCM은 공급업체와 고객을 포함한 여러 부서와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을 강화하여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관계를 개선함

DDSCM 프로세스내에 개선을 위한 가시화 및 성과지표로 지속적 개선 메커니즘이 내재되어 있음